Life

소개팅 장소 실패 없이 고르는 법! 서울 소개팅하기 좋은 식당 3곳 소개

1. 예약자와 상대 모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곳으로 정하자

만남 전 연락을 통해 둘 다 접근하기 편한 개략적인 지역을 정하게 됩니다.
대중 교통이 잘 되어있는 서울이라면 특히 지하철역 근처 식당이 편리할 것입니다. 소개팅처럼 중요한 약속에 시간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자차보다는 정시성이 좋은 지하철로 접근 가능한 곳의 식당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의 대중교통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는 자차로 도달할 식당이라면 주차가 편한 곳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더라도 하차 후 식당까지 걷는 시간이 길면 여름에 땀을 뻘뻘 흘리며 걷는다거나 겨울에 칼바람을 맞으며 이미 마음이 얼어버린 상태로 식당에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지하철역 가까운 식당이라면 도보로 10분은 넘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2. 인터넷으로 식당 내부 사진과 리뷰를 찾아보자

열심히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정한 식당에 막상 가보니 주방의 식기 부딪치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운 레스토랑이 있었습니다. 도저히 오래 앉아있을 수 없어서 카페로 얼른 자리를 옮겼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인터넷 검색으로 파악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아는 식당이 유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물론 리뷰를 열심히 읽다보면 그런 불편을 먼저 느꼈던 사람들의 글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에 그런 리뷰가 없었음에도 주방 소음이 큰 식당을 예약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리뷰나 식당관련 블로그 글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 조명이 너무 강하거나 너무 어둡지 않은지, 테이블 간 간격이 너무 좁지 않은지 알 수 있습니다.

간혹 어떤 식당에 가면 옆 테이블과 간격이 한사람 간신히 지나갈 정도의 간격으로 배치한 곳이 있습니다. 대화를 하는데, 좌우 테이블의 소리와 소개팅상대의 소리와 섞여서 단체모임을 하는듯한 착각 속에 식사한 식당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특히 테이블간 간격은 유심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리뷰에 맛 없다는 평가가 많은 곳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한 상태에서 식사하면 맛도 제대로 안느껴지는 경우도 있으나, 이왕이면 맛있는 곳에서 식사하면 기분도 좋아지고 대화도 더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막상 예약한 식당이 맛이 너무 없으면 식당 알아본 정성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3. 메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무난

식당 내부를 꾸민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고려하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가장 무난합니다. 일단 모인 사람들도 연인이나 소개팅을 위해 모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에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한식을 좋아한다면 한정식, 샤브샤브 등도 알아볼 수는 있으나, 대신 단체손님이 있는 식당이라면 소개팅 분위기는 고사하고 회식장소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는 룸이나 칸막이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와 메뉴를 고려해도 대개 한정식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오히려 가성비가 좋습니다.

4. 예약 가능한 식당을 이용하자

첫만남의 설렘을 가지고 막 만난 상대와 식당에 가보니 대기하는 줄이 서있다면, 상대방에게 예약하는 작은 정성도 부족한 사람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귀중한 시간을 길거리에 어색하게 서서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첫만남의 소개팅 장소는 예약하여 대기하는 일이 없도록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개팅을 위한 예약을 할 때는 ‘조용한 자리’로 요청하면, 그에 맞게 식당에서 가장 좋은 자리를 배정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5. 여유있게 도착하면 좋은 장점들

식사를 하고, 분위기가 좋으면 카페로 이동하여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당을 예약한 후에는 주변에 좋은 분위기의 카페를 2~3군데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 소개팅시에 카페가 차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곳보다 2~3곳을 알아두시고, 만남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게되면, 주변 카페를 한번 지나면서 사람이 많은지, 내부 분위기가 괜찮은지 창밖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식당에 도착하여 자리가 영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빈자리로 이동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레스토랑의 음악이 너무 큰 경우가 있는데, 대화에 방해가 되니 줄여달라고 요청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밖에서 바람에 휘날려 정리 안된 머리카락 등도 식당 내부의 화장실에 들러서 거울을 보며 정리할 수 있습니다.

6. 서울 소개팅 하기 좋은 식당 3곳

강남, 강북(광화문), 잠실 이 3곳을 알고 계시면 서울 내에서는 동서간, 남북간 거리가 있어도 많은 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유용한 지점들입니다. 실제 식사해보고 괜찮았던 곳들이므로, 식당 검색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강남역 근처 ‘라그릴리아 SPC스퀘어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대로 352 SPC스퀘어 3층

강남은 소개팅 약속이 많은 곳이어서 그런지,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곳이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순간부터 통유리로 된 부분들이 공간을 시원하고 넓게 느껴지게 합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2) 광화문역 근처 ‘라그릴리아 광화문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149,청계11빌딩) 2층

식사 후에 청계천을 걸으면서 대화하기 괜찮은 곳입니다.
대신 정치적 이슈로 시위가 있을 시기에는 밖이 소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실제 식당 이용시에 아주 크게 들리지는 않지만, 가까운 곳에서 시위를 하면 소음이 식당 내로 들릴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 분위기는 소개팅 하기 적당한 조용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입니다.

3) 잠실역 근처 ‘치즈룸&테이스팅룸 롯데월드몰점’
(이탈리안 레스토랑)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5층

롯데월드몰 내부에는 이 식당뿐만 아니라 조금만 걸어가면 영화관도 있어서 마음 맞으면 영화관람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당 입구로 들어가시면 2개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개팅은 조용한 위층쪽이 좋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인테리어의 공간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